좋아하는 것/음식

충무로역 / 계림마늘닭

최식혜 2017. 9. 3. 14:06

퇴근 후 친구와 계림마늘닭에 가기로  약속했었는데 여름 휴가라 분점에 사람이 너무 많아 발길을 돌린 적이 있다. (그래서 먹었던 것이 명동교자!) 이번에는 꼭 계림마늘닭을 먹자며 심기일전한 친구와 재도전을 했다. 퇴근을 하고 바로 시청에서 달려온 친구가 맨 마지막 자리를 겟! 친구는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을 했고, 약속시간에 조금 늦은 나는 덕분에 졸이는 시간이 필요한 계림마늘닭을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맛 볼 수 있었다. 여름 막바지인터라 가게안은 조금 더웠지만, 계림마늘닭을 한입먹고는 그 맛에 정신이 팔려 덥다는 생각이 들지않았다. 마늘이 폭탄처럼 들어간다는 명성대로, 국물에는 알싸한 마늘맛이 녹아있었고 야들야들하게 익은 떡과 매콤한 닭의 조화는 환상적이었다. 다음 날 출근만 아니면 소주를 시키는건데.. 하며 친구와 나는 발만 동동 굴렀다. 사진에는 안나와있지만 다 먹고 육수에 볶아먹는 볶음밥도 매우 맛있었다. 날이 쌀쌀해지면 다시 한번 재방문할 예정이다.

계림마늘닭 / 마늘닭도리탕

 小 21,000원, 中 31,000원 大 40,000